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국내/해외뉴스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제8회 화학산업의 날」 및 「제13회 화학탐구프런티어페스티벌」행사 성료

작성자 : Ms.Kang 2016-11-09 | 조회 : 864
- 화학산업발전 유공자 33명 정부 포상
- 고교 화학인재육성 11팀 시상


10월 31일(월) 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륨(2층)에서 대한민국의 주력산업인 화학산업의 위상과 성과를 홍보하고, 산·학·연 화학산업인의 노고를 격려하는「화학산업의 날」기념식이 거행됐다. 한국화학산업연합회, 한국화학관련학회연합회, 한국석유화학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석유화학협회과 주관한 이번 기념식에는 정만기 산업통상자원부 차관, 한국석유화학협회장(허수영 롯데케미칼 사장) 및 화학산업 산·학·연 관계자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한국석유화학협회 허수영 회장은 기념사에서 “최근 한국의 화학산업은 유가 안정화 및 고부가가치화, 운영최적화 등을 통해 수익적인 면에서 양호한 성적을 거두었다. 하지만, 여전히 불확실성이 높은 세계시장에서 대응하기 위해 화학 산업은 전후방 산업 간의 신뢰와 파트너십, 전체 산업에 대한 선제적인 사업재편을 통한 산업고도화, R&D 강화, 해외진출 확대 등을 적극적으로 모색하야 한다”고 당부했다.

축사를 맡은 산업통상자원부 정만기 차관은 세계 4위의 화학산업 위상과 성과를 높이 평가함과 동시에 “현재 우리 화학산업이 좋은 실적을 거두고 있지만, 앞서가는 선진국과 우리를 따라 오는 후진국 사이에서 “꺼지기 전에 가장 밝은 촛불”이 되지 않기 위해 부단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특히 지난 9월 30일 정부의 「석유화학산업 경쟁력 강화방안」에 따라 공급과잉 품목에 대한 과감한 사업재편과 함께 고부가 사업으로의 전환이 필요함을 강조하고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뒤이어 화학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33명에 대한 포상 수여식이 거행되었다.


아울러,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의 대표 6개 기업과 한국석유화학협회가 주관하여 이공계 활성화 및 미래 화학인재 육성을 목표로 진행되는「화학탐구 프론티어 페스티벌」의 성적 우수자에 대해서도 시상하였다.


 제8회 화학산업의 날」주요 정부 포상자 명단



제13회 화학탐구 프론티어 페스티벌 수상자 명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