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국내/해외뉴스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케이티엑스(KTX) 울산역 수소전기차 넥쏘 전시관 ‘개관’

작성자 : 편집부 2020-10-13 | 조회 : 955
- 울산시, 현대자동차(주)-(사)한국수소산업협회와 공동 운영

- 수소전기차 ‘절개모형’등 전시 … 수소도시 울산 적극 홍보




‘케이티엑스(KTX) 울산역 수소전기차 전시관’이 문을 열었다. 

울산시는 (사)한국수소산업협회, 현대자동차(주) 등과 공동으로 지난 9월 21일 케이티엑스(KTX) 울산역 1층 회의실에서 ‘수소전기차 전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송철호 울산시장, 울산상공회의소 전영도 회장, 한국수소산업협회 김방희 회장, 현대자동차 김창환 상무, 환경부 생활환경정책실 황석태 실장, 한국철도공사 박혁순 울산역장 등 20여 명의 최소 인원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수소전기차 설명을 들은 후, 테이프을 커팅하고 승객 등을 대상으로 수소전기차 홍보물 및 마스크 등을 배부했다.

수소전기차 전시관은 케이티엑스(KTX) 울산역 1층 43.2㎡ 규모로 설치됐으며 상시 운영되며, 주요 전시물을 보면, 수소전기차 및 수소전기차의 내부를 확인할 수 있는 수소전기차 절개모형 등이 전시되어 수소전기차를 직접 보고 원리와 장점을 체험할 수 있다. 또 구매 시 보조금, 세제 및 요금감면 혜택 등 울산시의 수소전기차 보급사업과 관련된 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

울산시는 지난 2014년부터 수소전기차 보급을 시작하여 현재까지 1,698대의 수소전기차를 보급하여 전국에서 가장 많은 수소전기차를 보유하고 있다. 수소충전소 역시 전국에서 가장 많은 6개소로 전국 37개 수소충전소 중 16%가 울산에 있다. 


   울산 수소충전소 구축 현황 및 계획

9월 말 투게더 충전소(여천오거리 인근), 덕하공영차고지 충전소(덕하공영차고지 내) 등 수소충전소 2개소가 추가 준공되고, 연말까지 3개소가 착공에 들어가는 등 내년 총 11개소의 수소충전소가 운영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최근 들어 수소전기차 보급이 확대됨에 따라 수소전기차를 자주 보면서도 수소전기차라는 걸 모르거나 일반 전기차 중 하나라고만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시민들에게 수소전기차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우리 주변에 수소경제가 얼마나 가까이 다가와 있는지 실감할 수 있도록 하고자 전시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울산시는 지난 2월 13일부터 ‘2020년도 수소전기차 보급사업’을 시작해 수소전기차 구매 시 3,400만 원(국비, 시비)의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다. 

수소전기차 구매보조금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 누리집(http://www.ulsan.go.kr, 공고→고시공고)의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울산시 에너지산업과(229-6484) 또는 콜센터(12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