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국내/해외뉴스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LS전선, 산업은행과 해저케이블 산업 육성 협약 체결

작성자 : 편집부 2021-11-15 | 조회 : 805


- 해저케이블 등 친환경 사업에 향후 5년간 최대 1조 원 자금 지원

LS전선(대표 명노현)은 지난 1028, KDB산업은행과 해저케이블 산업 육성을 위한 산업·금융 협력프로그램협약을 LS전선 동해사업장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구자엽 LS전선 회장과 KDB산업은행 이동걸 회장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LS전선은 산업은행으로부터 해저케이블 등 친환경 사업에 향후 5년간 최대 1조 원의 자금을 지원받게 된다.

LS전선은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에 맞춰 해저케이블 사업에 대규모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며, 설비 확대 및 R&D 투자 등에 필요한 안정적인 재원을 확보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구자엽 LS전선 회장은 이번 협약은 산업과 금융계가 탄소중립 정책과 신재생에너지의 중요성을 함께 인식하고, 협력의 첫발을 내딛는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말했다.

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은 향후 신재생에너지 활용을 확대하기 위한 산업 곳곳의 기반을 강화해 에너지 전환의 가속도를 올리는 데 산은이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산업은행의 산업·금융 협력프로그램은 탄소중립 생태계 육성을 위해 주요 기업을 선정해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2019LG화학을 시작으로 SK하이닉스, 한화그룹 등과 2차 전지, 반도체, 그린에너지 산업 육성 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http://www.lscn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