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국내/해외뉴스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우진플라임, 필리핀 협력사 초청 연수 진행

작성자 : 취재부 2022-10-11 | 조회 : 1241


㈜우진플라임, 필리핀 협력사 초청 연수 진행

- 선진화된 자동화 생산시설 시찰 및 노하우 전수 위한 초청
- 필리핀 산업 발전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것이라 밝혀

 

국내 플라스틱 사출성형기 분야의 기술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우진플라임(이하 우진플라임)이 지난 9월 20일(화)부터 25일(일)까지 필리핀 금속산업개발센터(MIRDC), 필리핀 금형솔루션센터(MTSC) 관계자 및 한국기계산업진흥회(KOAMI) 회원사를 충북 보은에 위치한 본사로 초청해 공장투어를 진행해 화제다.
우진플라임의 보은공장(본사) 및 기술교육원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11월 개관을 앞두고 있는 필리핀 금형솔루션센터 내에 우진플라임 설비가 3대 설치되어 개관 전, 운영현황과 방법 등 선진화된 자동화 생산시설 등을 시찰하게 하고, 운영 경험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해 마련됐다. 
산업부 산업통상협력개발지원사업(ODA) 목적으로 추진하는 필리핀 금형 솔루션센터 조성 사업은 필리핀 경제구역청(PEZA)이 관리하는 카비떼 경제자유특구(CEZ) 내에 금형 제작과 교육을 위한 지원센터를 만드는 사업으로, 사출성형기, CNC공작기계, 연삭기, 레이저 용접기 등을 설치하고, 세계적인 수준의 한국 금형기술을 필리핀에 전수할 계획이다.

 

이에 우진플라임 관계자는 “한국과 필리핀 정부간 상호 호혜(相互互恵)의 좋은 사례로 삼을 수 있는 방안을 다각도로 검토하며, 지속가능한 좋은 사례를 구축해 필리핀 산업 발전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이번 초청을 주관한 한국기계산업진흥회(KOAMI) 등과 협업하여 실천방안이 수립되면 당사에서는 적극적으로 검토할 용이가 있다”라고 밝혔다. 
동사에서는 현지 센터에서 필리핀 현지 기술교육자를 대상으로 한 우진플라임 교육원에서 일정 기간의 교육을 검토하고 있으며, 기술교육원 교수진의 방문을 추진해 현지에서 수준 높은 교육의 기회 제공에 대해 고려하고 있다.
한편, 우진플라임에서는 충북 보은군에 위치한 생산공장에 일관 제조 시스템을 구축하고, 기존 사출성형기 제조 과정 및 완성도 부분의 한계를 극복하는 등 작업 효율과 생산과정에서 고도화를 진행하고 있으며, 친환경 생산과 투자를 확대하고 더 나아가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환경책임을 강화해 2050 탄소중립의 국가정책을 자율적으로 실현하고 있다. 그 외에도 사회적 차원에서는 고령자 고용 유지 제도를 활성화해 안정적인 근무환경을 제공하고 사람 중심의 제조 현장을 구축하는 등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기업이 되고자 매진하고 있다.
또한, 동사에서는 10월 19일(수)부터 26일(수)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예정인 K2022에 참가해 사출성형기 최신 기술에 대한 정보 교류를 할 예정이다. 사출성형기 선진 기술의 집약 'A5 시리즈'와 원가절감과 경량화에 탁월한 '저압 미세 물리 발포 사출성형기', 생산성 향상과 에너지절감 효과를 겸비한 '다중다색 시리즈' 및 저상형으로 더욱 편리한 '저상형 수직 사출성형기' 등 우수한 제품을 참관객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진플라임의 혁신적인 제품은 K2022 Hall 15, D58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문의: ㈜우진플라임 043-540-9000 / https://woojinplaim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