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국내/해외뉴스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igus®, 스마트 플라스틱 국내 처음으로 소개

작성자 : 이용우 2017-02-26 | 조회 : 862

- 인더스트리 4.0 대비하여 개발한 지능형 "스마트 플라스틱" 오는 3 오토메이션 월드에 출품.

- e체인과 케이블, 직동 베어링 등에 지능형 i-sense 모듈이 탑재된 스마트 플라스틱은 작동 오류를 감지하고 오작동을 방지해 유지보수의 자동화가 가능.

 

igus® motion plastics® 폴리머 소재 기반으로 하여 수분, 염분, 오일, 화학 물질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의 우려와는 달리 250 극한의 온도에 대응이 가능하. 여기에 금속 제품의 대안이 될만한 다이나믹한 운동성과 높은 에너지 효율, 그리고 경량화 효과는 폴리머 소재가 가지 있는 추가적 장점이라 있다. 매년 150-200가지의 신제품 혁신을 거듭하는 igus® 2016 인더스트리 4.0 위해 새로 설립한 스마트 플라스틱의 목표는 예방적 유지보수 통해 공정비 절감과 설비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유지보수 자동화 통한 시간과 비용 절감

네트워크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 플라스틱 제품군에는 drylin 직동 가이드, 에너지 체인, 고유연성 케이블 주를 이룬다. 다양한 센서 모니터링 모듈로 구성되어 있는 isense라는 제품군 속한 지능형 제품들은 자가 모니터링 기능 통해 고장 발생하기 유저들에게 조기 경보를 내준. 또한, igus 통신 모듈 (icom) 네트워킹 연결됨으로써 고객의 IT 인프라와 직접 합된다.

isense 서비스 수명 모니터링도 제공한다. 번의 테스트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제 구동에서도, 연속적 거리 측정과 시스템 파라미터 계산값을 통해 원활한 작동 수명을 예측한다. 측정값이 표준값을 초과하는 경우, 적절한 관리 교체 있도록 초기의 잔존 기간을 표시해준다. igus 데이터 센터 접속을 통해 맞춤형 서비스 수명 계산, 비즈니스 프로세스 최적화 등의 많은 디지털 옵션 연결을 선택할 있으며 유지 보수에 필요한 스페어 파트 주문이나 시운전 서비스 요청도 가능하다.

모든 테스트 결과값은 830 규모의 업계 최대 실험 설비에서 이루어지며 웹사이트 온라인 툴과 동시에 모바일 앱을 통해 누구든지 24시간 이용할 있다.

 

캡션

isense 통해 자신의 상태와 잠재적 유지보수 기간을 알려줄 있는 지능형 직동 가이드와 e체인 케이블.

 

 

오토메이션 월드에서 공개되는 이구스의 스마트 자동화 솔루션 i-sense 모듈.

(출처: igus Gmb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