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국내/해외뉴스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제52회 정기총회 개최

작성자 : 이용우 2017-03-16 | 조회 : 811


- 한국기계거래소·한국금형센터 본격가동 등 사업 추진 의결

 

한국기계산업진흥회(회장 정지택)23(), 서울 여의도 기계회관 대회의실에서 52회 정기총회(자본재공제조합 제32)’를 개최하고 올해 사업계획과 수지예산() 등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정지택 회장은 개회사에서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 기계산업이 경제성장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기술혁신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수출시장 확대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진흥회는 이날 총회에서 올해 역점사업으로 융·복합기술을 활용한 시장 맞춤형 R&D 지원, 설계기술 고도화사업, 품질혁신 기반 구축사업 등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국내외 산업지형 변화에 대비하여 기계업계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사업을 중점 추진키로 했다.

또한 올해는 기계제품 유통·수리·수출 지원 사업 강화를 위한 한국기계거래소와 제조업 경쟁력의 기반인 금형산업 육성을 위한 한국금형센터를 본격 가동하게 된다.

더불어 보호무역주의 확산에 대비하여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해 국내외 전시회, 시장개척단 등 해외마케팅 지원을 강화하고, 비관세장벽 극복을 위한 해외인증지원을 추진하며, 일학습병행제 및 국가직무능력표준 활용컨설팅사업, 기술교육원 등을 통한 현장 맞춤형 인력수급체계 구축과 기술인력 양성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자본재공제조합은 유휴설비 대출 보증, 하자 보증 등의 보증서비스를 통해 기계산업 서비스화를 지원하고, 수출보증을 확대하여 기계산업계의 수출활성화를 적극 지원해 나가기로 의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