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국내/해외뉴스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한국석유화학협회, 제19대 회장으로 허수영 사장 선임

작성자 : 이용우 2017-04-04 | 조회 : 845
- 3월 16일 롯데호텔에서 제43기 정기총회를 개최, 회장 선출


한국석유화학협회는 3월 16일(목) 롯데호텔 아스토스위트룸에서 제43기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제19대 회장으로 허수영 사장(롯데케미칼 대표이사)을 선임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협회장 선임을 추대 방식에서 순번제로 변경하고, 회장 대상사를 선정하는 등 회장 선임방법과 순서를 마련하였음에도 여러 사유로 협회장 선임순서와 회장직을 고사하여 정기총회 당일까지도 차기회장 후보를 추대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되었다.
이에 공석이 예상되고 있는 협회 차기회장 선임논의에서 긴급 발의로 허수영 대표이사를 다시 한 번 차기회장 후보로 제안, 추대가 이루어 졌고, 참석자 만장일치로 동의가 이루어 졌다. 



▲ 허수영 한국석유화학협회장


허수영 회장은 ‘어려운 여건에서 안타까운 마음으로 업계의 리더로서의 역할을 준수하기 위하여 회장 취임을 수락하게 된 것’임을 표명하며, 이어진 취임사를 통해 ‘석유화학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을 다짐하고 우리업계가 당면하고 있는 어려움을 회원사 모두의 힘을 모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회원사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요청’했으며, 안정적인 회장 선임제도 마련을 위하여 회장 선임방법의 완성을 조기에 이루겠다고 전했다. 
한국석유화학협회는 우리나라 석유화학산업 발전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1974년 설립되었으며, 롯데케미칼, LG화학, SK종합화학, 여천NCC, 한화케미칼 등 석유화학사 33개사가 회원사가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