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기획특집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차이나플라스 2018, 내년 4월 24일~27일까지 NECC로 새롭게 이전 개최

작성자 : 이용우 2017-11-08 | 조회 : 1723


새로운 전시장 · 새로운 발전 · 새로운 경험


‘차이나플라스 2018(CHINAPLAS 2018)’이 내년 4월 24일부터 27일까지 상하이 홍차오에 있는 전시장인 NECC(국립전시컨벤션센터)로 새롭게 이전하여 개최된다. 
새로운 전시장으로 이전하면서 기존보다 약 30% 가량 늘어난 320,000제곱미터의 전시면적을 보유하게 되었다. 전 세계 150여 개국에서 모여든 4,000여개 기업의 부스들은 새롭게 구성된 테마존 곳곳에 위치하게 된다. 새로운 전시장에서 새롭게 열리게 될 ‘차이나플라스 2018’을 통해 플라스틱&고무 산업의 세계화, 전문화, 최첨단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새로운 전시장에서 새로운 도약을!
중국이 적극적인 개방정책을 펼치기 시작한 이후로, 경제·기술부문은 빠르게 변화와 발전을 거듭해왔다. 중국의 주요 산업분야 중 하나인 플라스틱과 고무산업 또한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새로운 재료와 가공기술이 계속해서 쏟아져 나오고 있고, 생산 및 유통 산업도 함께 확장되고 있다. 이와 더불어 플라스틱&고무 전시계의 선두주자인 CHINAPLAS를 향해 참가업체와 방문객 모두로부터 보다 나은 전시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꾸준히 있어왔다. 
전시 기획사인 Adsale의 총괄 매니저 Ada Leung은 “2012년부터 CHINAPLAS는 전시공간 부족문제를 겪어왔다. 이전 전시장인 푸동 상하이 뉴 인터내셔널 엑스포 센터에서는 실내 전시관 모두를 사용하고 야외에 임시 전시장까지 설치했음에도 불구하고 참가업체들의 높은 수요를 만족시키기 어려운 실정이었다. 새로운 전시장인 NECC(국립전시컨벤션센터)로 이전하게 되면서 CHINAPLAS는 더 많은 참가업체들의 수요를 맞출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전시장 이전은 장기적인 CHINAPLAS의 발전에 있어서도 유익한 결정이었으며, 더 많은 참가자들을 수용할 뿐만 아니라 한층 업그레이드 된 테마존, 국가관 및 다양한 동시 이벤트를 가능하게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NECC의 건물 외관은 “네잎클로버” 모양이다. 총 건물 면적은 1.47백만 제곱미터로, 단일 규모로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빌딩이자 전시장이다. 40만 제곱미터의 실내면적은 총 13개의 대형 전시장과 3개의 소형 전시장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여러 개의 다양한 사양의 컨퍼런스룸들이 전시장 사이사이에 위치하고 있다. 중앙부분에는 상업 프라자가 위치하여 풍요로운 음식 및 휴식공간의 제공 또한 가능하게 되었다.






새로운 경험 – 산업 중심지에 위치한 NECC
NECC는 독특하고도 지리적으로 유리한 곳에 위치해있다. 홍차오의 산업 중심지 서쪽에 위치한 NECC는 홍차오 교통 중심지로부터 1.5km밖에 떨어져 있지 않다. 이는 홍차오 국제공항과 상하이 홍차오 기차역과도 가까우며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주요 도시들까지도 비행기로 2-3시간이면 이동이 가능한 요지이다. 또한 양쯔강 델타 도심지역까지는 기차로 1시간, 상하이 산업지구까지는 지하철로 30분밖에 걸리지 않는다.
NECC는 지난 2015년 개장했으며, 2016년부터 정상적으로 운영되어 왔다. 전시장 인근의 지원시설들도 점차 발전하고 있다. 대중교통으로는 지하철 2호선과 17호선이 NECC 북서구역으로 바로 연결된다. 몇몇 호텔들은 이미 NECC 주변으로 들어섰으며, 올해 말까지 더 많은 호텔들이 생겨날 예정이다. 




새로운 비전 – 전시 참여에 대한 높은 기대
세계 경제가 점차 회복되는 추세다. 이와 더불어 전 세계 플라스틱&고무 산업 또한 크게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긍정적인 추세는 2017년 초부터 가시화되기 시작했다. 지난해 초에 열렸던 ‘차이나플라스 2017’의 방문자 수가 최고치를 기록했고 수많은 계약들이 전시장에서 성사되어 참가업체들의 연간 목표를 달성하는데 일조하였다. 참가업체들은 또한 “상당수의 방문객들이 분명한 구매계획을 가지고 있었고, 새로운 기술과 솔루션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고 전했다.
현재 4천여 개의 기업들이 ‘차이나플라스 2018’ 참가 신청을 완료한 상태이다. 이전 해와 비교해 더욱 적극적이다. 부스 확정시기도 빠르고 많은 업체들이 부스규모를 이전보다 늘려서 참가한다. 방문자들도 이번 전시회에서 더 많은 국가관과 재료·장비·생산라인 전체에 걸친 최첨단 혁신기술들을 접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