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특집
이태리 Gamma Meccanica사, K 2016에서 GM 65 Compac 라인 출품
작성자 : 강민정
2016-09-23 |
조회 : 2000
이태리 재활용 시스템 공급업체인 Gamma Meccanica가 다가오는 K2016에 GM 65 Compac 라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Gamma Meccanica는 최근 터키와 일본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했다. GM 125 Compac 라인은 투입구, 절단-분쇄기, 가스 제거가 가능한 일축 압출기, 스크린 체인저, 펠리타이저(pelletizer)로 구성되는데, 최근 폴리프로필렌(PP)과 폴리에틸렌(PE) 제품을 재활용하는 터키 고객에게 판매됐다.
Compac 절단-분쇄기는 획기적으로 에너지를 줄일 수 있는 전자제어시스템인 ECOTRONIC 시스템을 장착했다. 이 시스템은 온도를 조절하기 위해 더 이상 물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Gamma Meccanica에 따르면, ECOTRONIC은 수분 함량이 높은 원료도 재활용할 수 있으며, 이 제품의 주요 특징은 일정한 양의 원료를 지속적으로 압출기에 투입하는 투입 스크류에 있다고 전한다. 또한 원료가 녹을 때 발생되는 가스가 잘 빠져나갈 수 있도록 이 압출기에는 두 개의 포트가 있는 가스제거 스테이션이 장착되어 있으며, 기기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새로운 압출기 스크류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더불어 베럴은 최적화된 히터로 가열되며, 케이스 외관에 세라믹 섬유를 적용하여 열 손실을 막고 에너지 효율성을 증가시켰으며, 보온성을 향상시켰다.
Gamma Meccanica는 재활용 공장을 운영하는 주요 이태리 업체 및 외국계 생산업체의 생산되는 제품(granules)의 품질 및 시간당 생산량에 대한 실험결과를 비교했을 때, ‘고품질을 유지하면서도 경쟁사 라인보다 10% 정도 더 많이 생산 한다’고 밝혔다.
일본에서는 스트레치 필름과 포장 필름 재활용을 위한 GM90 Compac 라인이 판매됐다. 이 압출기 스크류와 베럴은 저밀도 PE(LDPE)와 선형(linear) LDPE(LLDPE), PP를 포함한 각기 다른 플라스틱 원료를 생산하기 위해 디자인되었다.
원문은 아래를 참고하기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