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현대보테코
HPF미네날스

기획특집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LS엠트론, 친환경 플라스틱 사출 솔루션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품다!

작성자 : 이용우 2022-05-30 | 조회 : 1634


- KOREA PACK 2022에서 the ONE*-170E 우수성 다시 한 번 알릴 것
- 그린플라스틱연합 부스에서 WIZ 110E와 WIZ 170E로 골프공 라이너와 골프티 사출 예정

‘신이 내려준 선물’이라는 단어라 불리는 ‘플라스틱’은 원하는 제품을 저렴하게 생산할 수 있어 현재 일상 제품부터 첨단 제품까지 우리 생활의 곳곳에서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생물과 환경에 좋지 못한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에 일각에서는 플라스틱에 대한 개선점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은 상황이다. 이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플라스틱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더불어 환경적인 부분에서의 개선이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다.

LS엠트론㈜(이하 LS엠트론)에서는 플라스틱이 우리에게 주는 혜택을 유지하면서도 보다 친환경적인 사출 솔루션으로 환경적인 문제를 타개할 방안을 끊임없이 모색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LS엠트론에서는 오는 6월 14일(화)부터 17일(금)까지 개최 예정인 국내 최대의 포장산업 전문 전시회인 ‘제23회 국제포장기자재전(이하 KOREA PACK 2022)’에서 LS 사출기의 우수성은 물론, 친환경 플라스틱 사출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을 밝혀 관련 업계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기적 같은 편리함을 안겨준 플라스틱, LS엠트론에서 보다 
친환경 플라스틱 사출 솔루션으로 미래를 꿈꾸다!

우리 일상에 기적 같은 편리함을 안겨준 플라스틱은 일각에서 기적이 아닌 이기적인 소재라고도 불릴 만큼 다양한 문제점을 야기하고 있다. 이미 발생한 문제를 완전히 돌이킬 수는 없겠지만, 새로운 타개 방안 모색으로 새로운 답을 찾아낼 수는 있을 것이다. 이에 LS엠트론에서는 친환경 플라스틱 사출 솔루션으로 새로운 미래와 함께, 지속 가능한 미래를 꿈꾸고자 노력하고 있다.

오는 6월 14일(화)부터 17일(금)까지 개최 예정인 국내 최대의 포장산업 전문 전시회인 KOREA PACK 2022에서 LS엠트론은 그린플라스틱연합과의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을 선보일 계획을 밝혀 관련 업계의 화제를 모으고 있다.

LS엠트론은 동사의 부스인 제1전시장 5홀 5D901에서 the ONE*-E 170톤으로 기내용 와인컵을 생산하여 여타 어느 브랜드와 비교해도 우수하다고 인정받고 있는 초정밀, 초고속 전동식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바로 부근에 위치한 그린플라스틱연합 부스 5D601에서는 WIZ 110E와 WIZ 170E를 협찬해 친환경 소재인 PLA(이솔산업, 산수산업 제공)을 재료로 골프공 라이너와 골프티를 사출할 계획이라 밝혔다.

한편, 그린플라스틱연합은 6R(Replace, Reduce, Reuse, Recycle, Recovery, Redesign) 정책에 부합하며, 현재 전 세계가 겪고 있는 플라스틱으로 인한 다양한 환경영향을 저감할 수 있는 플라스틱 제품을 말하며, 그린플라스틱연합은 ‘그린플라스틱’ 제품들을 생산, 유통하는 기업들과 그 제품들을 사용하는 기업, 그리고 소비자들이 공동의 노력을 통해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만든 연합이다. 

초고속’, ‘초정밀’, ‘하이 사이클’, 우수함으로 무장한 
the ONE*-170E로 다시 한 번 참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

오는 6월 14일(화)부터 17일(금)까지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될 KOREA PACK 2022에서 LS엠트론은 ‘초고속’, ‘초정밀’, ‘하이 사이클’ 등의 강점으로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은 ‘the ONE*-E’로 다시 한 번 더 사출 관련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기내용 와인컵을 사출할 예정인 ‘the ONE*-E’는 최적화된 토글 링크 설계로 170톤급 기준으로 1.49초대의 드라이 사이클 타임 실현으로 이미 국내외에서는 기술력을 인정받은 제품으로 유명하다.

하이 사이클 및 더 정밀한 성형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제작된 ‘the ONE*-E’는 최적화된 토글 메커니즘을 통해 링크 속도비가 30%가량 빨라졌으며, C-Curve 제어를 통해 저진동으로 동작해 충격을 저감시켰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더욱 향상된 가속성능은 물론, 대리드 고속 B/S 장착을 통해 빠른 형개폐 동작을 할 수 있으며, 타이바 센서(OPT)로 형체력 모니터링 기능, 형체력 자동 보정 기능, 스프링 금형용 자동 영점 조정 모드 기능, 형체력 최적화 제어 기능 등을 제공하고 있다.

그 외에도 듀얼 센터 프레스 다이(Dual Center Press Die) 구조로 승압시 형판 변형량을 최소화하고, 금형 면압 분포 향상(15% 향상, 고정형판) 및 금형 수명을 연장시키는 강점을 가지고 있어 관련 업계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친환경, 이제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 LS엠트론에서 
친환경적인 사출 솔루션으로 함께합니다!

교토의정서 이후,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해 친환경 플라스틱 개발 및 산업화 적용은 전 세계적으로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최근에는 셀룰로오스, 폐지, 볏짚, 옥수수 껍질, 옥수숫대, 톱밥 등 비식용 자원을 소재로 사용하기 위한 연구개발 진행 및 일부가 적용되고 있는 상황이다.

환경문제에 대한 높아진 사회적 인식으로 기존 생분해 플라스틱을 중심으로 연구개발, 상품화가 진행되던 에코 패키징에 대한 패러다임은 점차 변화하고 있으며, 이는 포장산업을 비롯한 자동차 부품산업 등에서도 친환경 소재 개발에 많은 역량을 투입하고 있다. 

친환경적인 생산과정은 원료에만 국한되는 것은 아니다. 원료부터 제작 공정까지, 완성 과정 중 최소한 한 부분에는 환경 친화적인 요소가 반영되어야 함을 의미하며, 즉, 원료의 일부를 바꾸거나 생산 공정에 새로운 기술을 도입해 이산화탄소 배출을 반드시 줄여야 함을 말한다. 

LS엠트론 관계자는 “세계 각국의 ESG 경영 확산과 탄소 저감 정책으로 ‘친환경’에 대한 관심은 날로 높아져가고 있다. 우리 정부에서도 최근 2050년까진 석유계 플라스틱을 100% 바이오 플라스틱으로 전환하겠다고 발표함에 따라 친환경 플라스틱에 대해 집중되고 있는 시점이다”라며, “이에 LS엠트론에서는 이번 KOREA PACK 2022에서 친환경적인 사출 솔루션을 선보이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고자 한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당사의 부스에서는 the ONE*-E 170톤으로 기내용 와인컵을 생산하여 제품의 우수성을 고객분들께 선보일 예정이며, 그린플라스틱연합 부스에서는 WIZ 110E와 WIZ 170E를 협찬해 친환경 소재인 PLA을 재료로 그린 플라스틱 관련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LS엠트론에서는 6월 14, 15일 양일간 박막패키징 전용 사출성형 솔루션(정성욱 수석)을 주제로 현장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며, 15일 오후부터 박막패키징 전용 사출성형 솔루션(정성욱 수석), 16일에는 바이오 플라스틱 산업과 정책 및 미래방향(그린플라스틱연합 황정준 사무총장)과 스마트 사출공장 솔루션 소개(박경호 수석)를 주제로 유튜브 채널 생중계해 전시장에 직접 오지 못하는 고객들에게도 현장의 생생한 감동을 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LS엠트론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함께하기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6월 14일(화)부터 17일(금)까지 개최하는 KOREA PACK 2022에서 LS엠트론 사출기의 우수성과 친환경 사출 플라스틱 솔루션을 직접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문의: LS엠트론㈜ 사출사업부 공식 홈페이지: www.lsinjection.com
          KOREA PACK 2022 공식 홈페이지: www.koreapack.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