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현대보테코

기획특집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KOPLAS 2023 시선집중] 원일유압

작성자 : 이명규 2023-04-05 | 조회 : 321



품질, 환경, 안전을 선도하는 기업 ‘원일유압’
차별화된 새로운 형체시스템을 적용한 수직 저상형 사출성형기를 선보여

국내 최초로 인서트 전용 사출성형기를 개발한 노하우와 50여 년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통해 축적된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인서트 전용 입형식 사출성형기를 전문적으로 제작, 판매하는 원일유압㈜(이하 원일유압)가 지난 2023년 3월 14일(화)부터 18일(토)까지 5일간 고양시 KINTEX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 제27회 국제 플라스틱·고무산업전시회(이하 KOPLAS 2023)에서 신형 저상형 수직 사출성형기인 WL-VTL-RN4 시리즈를 출품해 화제를 모았다. 

구형 저상형 사출성형기와 차별화된 신개념 형체 시스템을 적용한 이 제품은 안전하고, 정밀하며, 편리함은 물론, 접근성이 용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안전성과 편의성, 그리고 환경을 생각하는 WL-VTL-RN4 시리즈

신개념의 새로운 저상형 수직 사출성형기 WL-VTL-RN4 시리즈는 기존 구형 저상형 수직 사출기에 비해 최소 30% 이상의 압력 부하가 적으며, 펌프 소음 감소, 에너지 절감률 15%, 기계 수명이 연장되는 최신형 제품으로, 특히 안전성, 편리성, A/S 접근성 및 형개폐 정밀성 개선 등을 자랑하고 있다. 

형체 실린더가 하측 프레임 내부 타이바 하단에 타이바 4개 각각에 실린더가 배치되어 서로 독립된 실린더로 구성된 이 제품은 무게 중심이 하측에 있어 기존 저상형에 비해 안정적이며, 상측에 실린더가 없어 공간 활용에 탁월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장비 점검이나 A/S시 장애물이 없어 안전하며, 작업성이 편리하다.

원일유압 관계자는 “수직 형체 및 수직사출 구조로 회전테이블 및 기계 높이를 낮게 한 저상형 특수 사출성형기인 WL-VTL-RN4 시리즈는 환경친화적인 고속, 정밀 인서트 사출성형 전용 제품으로 하이브리드 제어시스템(서보모터+펌프), 전동서보 회전 테이블, 하이브리드 에젝트 시스템 등을 장착하고 있다”라며, “종래 고정유량형 사출기 대비 절전율 60% 이상의 에너지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WL-VTL-RN4 시리즈는 최대 에너지 절약을 위해 보압시간 동안은 회전 스피드를 낮추며, 냉각시간에는 모터의 작업이 중단된다”라며, “에너지 절감으로 인한 대폭적인 제품 원가 절감을 이룰 수 있어 고객분들의 호응이 높은 제품이다”라고 강조했다.

50여 년의 역사, 최대 판매 실적의 수직 사출성형기 제조 메이커, ‘원일유압’

1968년에 설립된 원일유압은 기술 혁신과 고객 만족을 경영이념으로 실천하며, 기술집약형의 정밀하고 다양한 기계를 집중적으로 개발해 인서트 사출산업의 미래를 개척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는 기업으로 유명하다.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까지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동사는 대내외적인 품질보증을 위해 업계 최초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을 획득했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깊이 인식해 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또한 획득하며 지구환경 보전에 힘쓰고 있다고 강조했다.

원일유압의 관계자는 “지난 50여 년간 쌓아온 정통성과 명성을 이어받아 원일유압만의 창의적이며 독창적인 차별화된 기술력을 앞세워 국내 최고의 수직 사출성형기를 선보이고자 한다”라며, “그동안 쌓아온 수직 사출성형기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신뢰성과 탁월한 재현성을 두루 갖춘 전동+ 하이브리드를 결합한 실속형 타입의 사출기를 개발하고 있으며, 특허출원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사는 지난 2021년 6월, 경기도 화성시 주곡리 일대에 대지 1,300평, 건평 600평 규모의 공장을 마련, 본격적으로 안전이 최우선인 새로운 저상형 수직 사출성형기 개발에 전념해왔다. 화성공장 생산시설은 조립공장 1, 2동 건물과 3층 규모의 사무동이 별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존 안양 본사와 같이 운영해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문의: 원일유압㈜ 031-831-8492 www.wonilpl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