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현대보테코

기획특집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NPE 2024에서 만나 본 주요 사출성형기 4개 업체의 CEO 인터뷰-Shibaura

작성자 : 편집부 2024-07-02 | 조회 : 499

- Milacron fills a gap with its M-Series

- KraussMaffei wants to compete on technology, not volume

- Industry 4.0 and AI in the Spotlight for Shibaura

- Nissei says ‘inclusive growth’ covers recycling, bioplastics, energy savings

 

 

지난 6월호 이어 이번 7월호에도 NPE 2024에 출품했었던 주요 사출성형기 메이커들의 대표들과의 인터뷰를 게재하니, 글로벌 사출성형기 메이커들의 현황과 추구하고자 하는 방향을 알아보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번역 및 감수: AiMi Solution_사출성형산업의 모든 솔루션

김영기 대표컨설턴트(ykkim2025@gmail.com)

 

 

인더스트리 4.0과 AI가 하이라이트인 Shibaura 

 

 

 

 

 

 

 

Shibaura(舊 Toshiba)는 NPE 2024에서 독점적인 산업용 IoT 서비스인 machiNetCloud를 배치하고 실시간 프로세스 조정을 위한 완전히 새로운 S-Concept AI 시스템을 출시합니다.

 

완전히 연결된 생산 셀의 투명성을 표시하기 위해 Shibaura Machine Company America는 machiNetCloud 산업용 사물 인터넷(IIoT) 플랫폼을 통해 NPE 2024 기계 디스플레이에 모든 장비를 연결했습니다.

 

이 회사는 ECSXIII 사출성형기부터 다축 로봇, 다양한 보조 장치에 이르기까지 각 생산 셀의 모든 장비가 machiNetCloud를 통해 원활하게 연결되어 있다고 말합니다. 데모에서 참석자들은 machiNetCloud가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성형 부품에 대한 검증된 프로세스를 제어할 수 있는 기계 데이터에 대한 원격 실시간 액세스를 어떻게 제공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Shibaura Machine Company America의 Michael Werner는 “Shibaura는 고객이 진정한 Industry 4.0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돕고 싶어합니다”라며, “우리는 그들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빠르고 쉽게 내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합니다. 

 

Werner는 Shibaura 부스의 기계에 연결하는 것 외에도 회사가 여러 위성 기계에 연결된 machiNetCloud를 보여주고 원격 모니터링과 검증된 사용자가 사출기의 HMI에 액세스하여 프로세스를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Werner는 “우리의 목표는 단순히 사출성형기와 기타 보조 장치에서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이 아닌 스마트 셀을 만드는 것입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의료 성형 셀에서 Shibaura는 M.R. Mold & Engineering의 콜드 러너 시스템, 4-캐비티 금형 및 커팅 기술을 사용하여 110톤 사출기에서 오리너구리 밸브의 LSR 성형을 선보입니다. Star Automation은 Elmet 계량 및 Advantage Engineering 온도 제어를 포함하는 셀용 로봇을 제공합니다. IIoT의 예로 Werner는 이 셀에서 machiNetCloud가 Elmet 계량시스템에 액세스하여 사용자가 어떤 샷의 펌프 압력과 투여량을 읽을 수 있도록 한다고 언급합니다. Werner는 “액상 A와 B의 쿠션, 온도, 측정 압력을 모두 하나의 플랫폼에서 볼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Shibaura는 외부 회사가 만든 LSR 계량시스템에 연결하는 기능이 machiNetCloud의 광범위한 기능을 반영한다고 강조합니다. Werner는 “이 플랫폼은 강력하며 모든 종류의 프로세스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시설의 데이터 수집 시스템으로 설계되었으므로 사출성형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HVAC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machiNetCloud는 매 주기마다 최대 700개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해당 데이터를 1분에 한 번씩 클라우드에 업로드합니다”

 

 

전력 모니터링 그 이상

 

Shibaura는 또한 성형업체가 기계의 전력 사용량을 모니터링하고 각 부품의 탄소 배출량을 결정하는 알고리즘을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Sustain 앱을 포함하여 machiNetCloud에 포함된 다양한 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Shibaura는 웹 기반인 machiNetCloud 내의 소프트웨어가 첫해 동안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12개월 평가판 이후에는 구독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다른 앱은 전체 장비 효율성(OEE), 예방적 유지 관리, 가동 중지 시간, 불량품, 품질 등을 추적합니다. 

 

Werner는 중소 규모 업체의 경우 Shibaura가 보안 패치 및 펌웨어 업데이트를 처리하는 관리형 시스템이라고 강조합니다. Werner는 “이 플랫폼을 활용하기 위해 대규모 IT 부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합니다.

 

2024년 4월은 machiNetCloud가 출시된 지 2년이 되는 해이며, Werner는 2024년에 관심이 크게 높아졌으며, 회사는 2024년에 확립된 기반에 비해 올해 사용자 수가 4배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Shibaura는 새로운 S-Concept를 통해 성형업체가 단일 화면에 모든 기본 금형 설정을 입력하여 보다 빠른 공정 설정을 할 수 있으며, 수지 점도 변화에 맞게 자동으로 조정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원터치 자동 설정 저압 금형 보호가 가능하며, S-Concept도 공정 데이터를 수집하고 machiNetCloud를 통해 어디서나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또한, V70 컨트롤러를 통해 전력 소비를 모니터링할 수도 있습니다. Shibaura는 부스에서 4개의 서로 다른 제조 셀에 대한 라이브 데모에서 S-Concept를 선보였습니다.

 

Shibaura Machine Company America, M.R. Mold& Engineering, Star Automation, Advantage Engineering 및 ELMET Smart Silicon Solutions은 5월 플로리다주 Orlando에서 열린 NPE 2024에서 신기술을 전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