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SIMTOS존

동남리얼라이즈
셀퍼지
엠디코리아
뉴런테크

[SIMTOS 2018] 부스배정 진행! 현장 및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참가업체 부스번호 확정 !

작성자 : 관리자 2017-12-20 | 조회 : 914
- 109일(3개월19일) 앞두고 SIMTOS 2018 부스배정 진행
- 자리잡은 온라인 부스배정, 참가업체 관심 현장에서 온라인으로 이동
- 부스번호 확정지은 참가업체, 전시참가 홍보 본격적으로 나서

 
오늘 12월 15일은 ‘SIMTOS 2018 부스배정’의 날이었습니다. SIMTOS 2018은 1,000여 개 사가 6,000여 부스로 참가해 오는 4월 3일부터 7일까지 KINTE 1, 2전시장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생산제조기술전시회입니다.
  
전시회 참가에 있어서 ‘부스 위치’는 고객 방문을 늘리고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각 기업 전시담당자들은 전시회 부스배정에 관심을 집중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많은 전시회 주최자와 전시담당자들간에 민감한 신경전이 오고갈 수 밖에 없으나 SIMTOS에서는 이런 걱정이 없습니다. SIMTOS는 2014년부터 부스배정의 공정성을 높이고 해외 참가업체의 부스배정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온라인 부스배정 프로그램을 자체개발하고, 부스배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TOS 온라인 부스배정은 1단계로 대륙관(한국관, 유럽관, 아시아·미주관) 내 5개 전문관(금속절삭 및 금형가공관, 금속절단 및 용접관, 자동화·캐트캠·측정기기 및 로봇관, 공구 및 관련기기관, 부품소재 및 모션컨트롤관)을 코드에 맞춰 분류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정확도와 신뢰성을 높인 SIMTOS만의 가점제(역대 참가규모, 참가신청일, 참가비 납부일 등 기준에 의거)에 따라 점수를 산출하고, 점수에 맞춰 참가업체별로 선택할 수 있는 레이아웃과 순위를 공지한 후 선택 가능한 부스를 알려주게 되는 것입니다.


특히 SIMTOS사무국은 SIMTOS 2018부터 확 달라진 전문관 구성으로 부스배정에 더욱 신경을 썼다고 합니다.

 

 



 


3번째 온라인 부스배정 경험으로 다져진 노련함과, 철저한 사전검토 그리고 정확한 부스배정 기준으로 인해 SIMTOS 부스배정을 위해 현장을 방문하는 참가업체 수는 현저히 줄었는데요~


물론 올해에도 SIMTOS에 처음 참가하시는 고객이나 달라진 ‘대륙관별 전문관 구성’에 궁금증을 가진 30여개 참가업체 전시담당자들을 방문해 직접 부스배정에 참가했습니다.

 


현장 부스배정은 안내데스크의 안내를 거쳐 현장참석등록대에서 참석자 확인과 부스배정 방법을 안내받은 후 생방송이 진행되는 스튜디오에서 직접 배정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이날 전체 부스배정 대상 참가업체의 약 5%만이 현장에 참석해 부스배정일 마쳤다고 합니다. 이는 전회 대비 3배 이상 감소한 수치라고 합니다.


이날 부스배정에 직접 참석한 A사 전시담당자는 “지난 회에 이어 SIMTOS에 참가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대륙별로 전문관을 구분해서 아시아·미주관에 참가하게 되었다”며 “대륙별로, 또 품목별로 전시관을 구분해 전문성을 높였다는 점에서는 기대가 크다”며 “처음 대륙관 전문관을 시도하는 만큼 참관객들에게 전문관이나 참가업체 위치, 출품제품 등을 확실하게 홍보해 소외되는 참가업체들이 없도록 해 줬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나타냈다.


한편 SIMTOS 사무국은 SIMTOS 2018 현장부스배정을 마친 참가업체들의 의문점 및 문의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고객데스크’를 마련하고 실시간으로 대응하기도 했습니다.




현장에 방문하지 않는다고 부스배정에 대한 관심이 식은 것은 아닙니다.


온라인 부스배정이 진행된 3개 대륙관별 내 5개 전문관에는 각 품목별 전문관별로 평균 3~40개사가 부스배정에 참여하게 되는데, 해당 시간에 온라인으로 생중계 되는 영상을 평균 20개사 안팎에서 지속적으로 관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니 SIMTOS의 부스배정에 대한 관심도를 다시 한 번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오전 9시부터 진행된 온라인 부스배정은 유럽관(9:30~10:25), 아시아·미주관(10:40~11:30), 한국관(13:35~15:20)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604사 5406부스(12.15 기준)를 온라인으로 배정받았습니다.


부스배정이 완료됨에 따라 부스번호를 활용한 참가업체의 전시참가 홍보기간을 확대할 수 있게 되었으며, 상세한 참가업체 정보를 참관객들이 사전에 알 수 있어 참관동선 수립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한편 이날 부스배정에는 국가관과 4차 산업혁명 특별관 참가업체의 부스(약 600부스)배정이 제외되었으며, SIMTOS사무국은 오늘(12월 15일) 진행한 SIMTOS 2018 참가업체 부스배정 결과를 오는 12월 말까지(예정) SIMTOS 홈페이지(www.simtos.org)에 업로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