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SIMTOS존

동남리얼라이즈
셀퍼지
엠디코리아
뉴런테크

[SIMTOS 2018 둘러보기] 더 빠르게, 더 스마트하게! 미래와의 조우

작성자 : 관리자 2018-01-24 | 조회 : 1210
 SIMTOS PREVIEW   취재 _ 류정우 기자 


2018년의 시작과 함께 올해로 18회째를 맞는 서울국제공작기계전(SIMTOS)도 카운트다운에 들어갔다. 불과 3개월 앞으로 다가온 전시회는 회를 거듭해오며 전문화와 차별화된 모습으로 새롭게 변화해 왔다. 올해 개최되는 SIMTOS 역시 국내 최대 생산제조기술 전시회라는 위상에 걸맞은 규모와 인프라, 그리고 다양한 전시프로그램으로 채워질 것으로 전망된다. 참가업체는 물론 참관객들도 다양한 정보와 산업 트렌드 등을 접하고 상호 공유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새로운 생산제조의 흐름을 살핀다

이번 전시회는 예전과는 달리 새로운 형식과 모습을 연출 할 예정이다.
대륙관별 전문관 형태로 한국관, 유럽관, 아시아·미주관으로 세부분으로 나눠 구성된다. 이중 한국관에는 전체 참가업체 615개 중 절반이 넘는 341개 업체가 모여 구성될 예정이다. 아시아·미주관에는 132개 업체가 그리고 유럽관에는 134개 업체가 포함돼 비슷한 비율을 보였다.
전문관별로 분류해보면 ‘부품·소재 및 모션컨트롤관’에 가장 많은 업체들이 포함되는데, 전체 대비 31.5%인 195개 업체다. 두 번째로 많은 업체가 모인 곳은 ‘금속절삭 및 금형가공관’으로 전체 19%인 117개 업체가 참여했다. 그 다음 ‘자동화, 캐드캠, 측정기기 및 로봇관’에 113개 업체(18.4%) 였다. ‘공구 및 관련기기관’에 90개 업체(14.6%), ‘금속절단 및 용접관’에 69개 업체(11.2%), 4차산업혁명 특별관에 24개 업체(3.9%)가 포함됐다.
이곳에서 관람객들은 어떤 미래와 만나게 될까? 월간 공작기계에서는 4회에 걸쳐 SIMTOS 2018의 전시섹션별 참가 업체를 소개하고 전시회의 흐름을 알아보고자 한다. 그 첫 번째로 금속절삭 및 금형가공관을 찾았다.

 

 

사라이앤티㈜

사라이앤티㈜는 다수의 해외(일본, 스위스, 독일 등) 공작기계 제작사들과의 협력관계를 기초로 국내에 설비를 판매하는 수입전문업체다. 취급설비는 CNC선반, 머시닝센터, 연마기 및 호닝설비 등으로 특히나 대량 양산에 최적합한 설비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특정 제작사에 구애 받지 않고 고객사의 상황에 맞는 적합한 설비를 제안할 수 있는 점이 이 회사의 큰 매력이라고 할 수 있다. 긴 업력을 바탕으로 당사가 보유한 자동화 구축 실적도, 스마트팩토리로 회자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고객사에 좋은 대안으로 고려될 수도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생산효율을 더욱 높인 TAKAMAZ의 CNC선반 XW-60M을 선보일 예정이다.
(02-2644-3616 / 
www.saraent.co.kr)

 

 

 

㈜테라테크

㈜테라테크는 고품질의 밴드쏘, 원형톱기계, 선반, 머시닝센터, 밀링, 핸드프레스, 콘타머신, 절단기, 정밀가공(CNC)기계 등 특수산업에 전반적으로 필요한 장비를 전문 유통/보급하여 사후관리(A/S)를 진행하는 전문유통기업이다. 전시회를 통해 다양한 종류의 밴드쏘톱기계, 원형톱기계, 선반, 밀링 등 여러 종류의 공작 기계들이 출품 예정이며 높은 품질과 합리적인가격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이번 SIMTOS 2018에서는 PRATIC의 CNC 선반 pz-cnc6500을 출품한다. 이 제품은 자동 공구 교환장치를 가지고 있으며, 필요에 따라 공구를 교환하고 구멍뚫기, 속파기, 나사치기, 면깎기, 등 여러 종류의 가공이 가능하다. (031-431-8245 / 
www.tt21.co.kr)

 

 

 

㈜대성하이텍

㈜대성하이텍은 1995년도에 설립되어 공작기계, 반도체장비, 인쇄장비 등 산업기계 전반에 사용되는 정밀기계 부품을 생산하여, 세계 1위 공작기계 제조사인 ‘야마자키 마작’을 비롯한 일본, 미국, 유럽 등 전세계 글로벌 기업에 공급하고 있는 수출 전문의 글로벌 강소기업이다.
지난 2014년에는 70년 전통의 일본 공작기계 전문 생산기업인 노무라VTC를 인수하여, 공작기계 중에서도 최첨단 자동화 기계인 CNC 복합자동선반을 직접 제조하여 수출하고 있다. 올해 ㈜대성하이텍은 지난 2014년 인수한 일본 NOMURA DS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이번 SIMTOS 전시회에서는 대표기종인 자동선반과 탭핑센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자동선반인NN-32YB3는 동급 최고의 공정 배분 능력으로 CT향상시킨 제품이며 함께 선보이는 탭핑센터 DST-40DS는 2HEAD, 2TABLE, ONE가공 2WORK로 SPACE 감소, 비용절감 등 혁신적 생산성 향상을 이룬 제품이다.
(053-608-3600 / 
www.topdsht.com)

 

 

 

㈜지오테크

㈜지오테크는 강구조건설업 회사들과 30년 동안 관계를 지속해 오면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갈수록 복잡해지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속에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철골가공기계 제조업체이자 공급업체다.
이번 SIMTOS 2018에서는 강구조물 가공 제작 업체들이 직면하고 있는 기계설비의 생산성 저하에 대한 해결책으로 생산 공정을 1단계 줄일 수 있는 신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지오테크 그 제품들 가운데 하나로 플레이트 전용 초경드릴 가공기인 GD-2010S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내진용 후판을 보다 안정적이고 빠르게 가공하기 위해 개발 되었다. 초경드릴은 깨지기 쉬운 특성 때문에 겹장 가공에 적용하는 것은 매우 높은 기술을 필요로 한다. ㈜지오테크의 오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초경드릴에 전해지는 진동을 최소화할 수 있는 최적의 드릴링 조건을 제공한다. 그 결과, 기존의 HSS, OIL HOLE 드릴 보다 최대 3배 빠른 작업속도로 가공이 가능하다.
(031-683-7134 / 
www.gotec33.com)

 

 

화천기계㈜

화천기계㈜는 1952년 창업 이래 지난 60여년간 공작기계 전문기업이다. 설립 이후 화천기계㈜는 1950년대 말 국내 최초의 선반(벨트 구동식)을 개발, 1977년 NC(수치제어) 공작기계 최초 개발, 1978년 세계 공작기계 전시회(IMTS) 최초 출품, 1983년 CNC(컴퓨터 수치제어) 밀링머신(회전식 절삭공구로 공작물을 절삭하는 기계) 최초 개발, 1987년 수평형 머시닝센터(Machining Center: 다양한 기능의 공구들을 자동 교환하며 공작물을 가공하는 복합공작기계) 최초 개발 등 공작기계 대표 업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세계 최초 슬라이드/경사 코어가공 3+2축 스마트 머신, ‘SMART CORE’를 비롯해 다양한 자동화 머신과 솔루션을 통해 제조 산업의 미래를 보여줄 예정이다.
(02-523-7766 / 
www.hwacheon.com/ko)

 

 

 

㈜기흥기계

㈜기흥기계는 5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한국 최고의 기계 브랜드 중 하나로서,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으로 미래 성장엔진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1968년 창업 이래 일관되게 유니버셜 헤드를 개발해 왔다. 매뉴얼 헤드에서부터 A2헤드, A4헤드, 오쏘고날 헤드, 그리고 여러 다양한 헤드에 이르기까지 유럽회사들과의 기술 제휴를 통해 선진 기술을 습득했다. 주요 부품들을 독일제 부품들로 구성해 성능 및 신뢰성 향상 그리고 A/S발생을 낮췄다. 창업 후 현재까지 약 10,000여대의 헤드를 제작 판매하였다. 이번 SIMTOS 전시회에서도 자사의 대표 주력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042-933-5500 / www.kihe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