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SIMTOS존

동남리얼라이즈
셀퍼지
엠디코리아
뉴런테크

[SIMTOS 2018] -SIMTOS 2018 프리미엄 마케팅 4차 특별강연- 성공적인 전시회를 위한 현실적인 마케팅 전략

작성자 : 관리자 2018-03-13 | 조회 : 742



 SIMTOS Report Ⅰ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는 지난 12월 13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공작기계회관 7층 세미나실에서 SIMTOS 2018 참가업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마케팅 4차 특별강연을 개최했다.
이 강연은 국내 최대 생산제조기술 전시회인 SIMTOS 2018을 앞두고 주최자인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가 참가업체를 대상으로 기획한 마케팅 강연으로, 국내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행사다. 주관단체인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는 SIMTOS 2018 참가업체에게 전략적인 전시회 마케팅 활동에 도움을 주기위해 전시회 개최 1년 전인 지난 3월부터 이 강연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4차 특별강연에서는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시장의 변화와 제조업의 고민을 새로운 마케팅에서 찾기위해 국내 최고의 전문가를 통해 새로운 해법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첫 번째 강연자인 김지현 SK플래닛 상무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제조업이 고려해야 할 서비스 플렛폼과 리더십’을 주제로 강연했다.
그는 최근 왜 기업들이 ‘플랫폼’에 주목하는지를 설명하면서 인공지능과 결합한 플랫폼이 어떻게 제조산업을 변화시키고 산업의 생태계를 재조정하고 있는지를 구체적인 예를 들어 보여주었다. 이를 통해 생산제조산업이 4차 산업혁명 시대 어떤 변화에 직면했는지를 간접적으로 드러내며 변화의 방향을 가늠토록 했다.
이어진 강연에서는 이형주 ㈜비엠씨아시아 대표가 ‘브랜드를 살리는 전시마케팅’을 주제로 강의했다. 이 강연은 전시회 현장에서의 실질적인 마케팅과 홍보전략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형주 대표는 전시회에 참가하려고 마음먹은 순간 모든 것을 마케팅으로 여겨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시회 참가 전 철저한 사전준비가 없다면 현장에서의 활동 역시 지지부진 할 수밖에 없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전시회가 어떤 성격을 가지는지, 찾아오는 사람들은 전시회를 통해 무엇을 얻어가려고 하는지 철저한 분석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프리미엄마케팅 특별강연은 전시 관련 마케팅과 해외정보, 트렌드 등 유익한 내용을 국내 최고의 전문가를 모아 전시회 참가자들에게 전하고 있으며 회차를 거듭할수록 참가업체들의 관심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4차 강연에 참석한 ㈜금호엔티시 오혜진씨는 “4차 산업혁명이 앞으로 제조업에 어떻게 다가올 것인지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며 “제조업의 혁신이 필요한 시점이라는 것이 앞으로 어떤 비지니스모델을 구축해야하는지 계획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면서 만족감을 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