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SIMTOS존

동남리얼라이즈
셀퍼지
엠디코리아
뉴런테크

SIMTOS 2018로 미리 보는 ‘4차 산업혁명’

작성자 : 관리자 2018-04-02 | 조회 : 1156
‘디지털화, 스마트화, 연결화’로 미래 복합가공솔루션을 찾다


 


‘특정 기술’이 혁신의 중심이었던 1~3차 산업혁명과 달리 복합적이고 다양한 기술과 산업, 사회현상을 ‘연결’시켜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혁신을 이끄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서 ‘스마트 한 제조’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복합가공 및 제조 솔루션이 필요하다. 다시 말해 장비와 절삭공구 및 제조기술, 자동화시스템뿐만 아니라 작업자까지 하나의 솔루션으로 연결되어야만 ‘최적의 생산제조환경’을 만들어 내고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이러한 변화는 기술과 기술, 기술과 장비, 장비와 사람, 사람과 사회가 연결되지 않으면 불가능한 ‘복합제조 솔루션’이다. SIMTOS 2018에서는 생산제조기술의 미래 경쟁력을 높이고 다양한 니즈에 대응할 수 있는 복합가공솔루션의 최신 사례들을 확인할 수 있다. 그렇다면 SIMTOS 2018 4차산업혁명 특별관에서는 이러한 복합제조 솔루션이 응용되는 모습과 미래 생산제조의 변화를 어떻게 보여줄 수 있을까?

우선 ㈜게링코리아, 한국샌드빅㈜, 한국발터㈜ 등은 절삭가공장비와 공작물의 최적가공을 위한 절삭공구의 최적관리와 수명예측에서부터 가공모니터링과 데이터분석을 통해 생산성 증가, 품질 안정화, 단납기에 기여하는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그롭코리아㈜, 하이덴하인코리아㈜, 화천기계㈜ 등은 공작기계와 컨트롤러, 절삭공구와 공구측정장비를 중심으로 한 스마트공장솔루션이 실제 가공현장에서 어떻게 구현되는지를 보여주고 생산계획, 모니터링 및 분석에서부터 예지보전 및 유지보수 관리까지 가능한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생산관리시스템과 실시간 가동 현황 모니터링 솔루션 등을 각각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디엠지모리코리아㈜와 ㈜에이치디씨의 솔루션은 전통 자동화 가공 제조기술과 적층제조의 융합가능성을 보다 구체적으로 제공하고 시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AI 및 AR, 클라우드 등 첨단기술과 연계해 공장의 예방보전을 지원하는 스마트공장솔루션을 선보일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과 스마트 플라스틱제품군을 기반으로 실시간 모니터링 뿐만 아니라 교체 또는 수리시기를 예측함으로써, 예방적 유지보수를 가능하게 하는 한국이구스㈜의 솔루션은 예지적 설비관리의 현재와 미래를 함께 체험하도록 할 것이다.

이밖에도 두산로보틱스㈜는 조립부터 검사까지 모든 공정에서 협동로봇이 실현할 가공공정 솔루션과 협동공정 솔루션의 현주소를 보여줄 예정이며, 한국헥사곤메트롤로지(유)는 Hexagon 복합솔루션 시연을 통해 더욱 복잡해진 형상의 가공물을 보다 정밀하고 자동화된 시스템으로 측정하고 통합 제어할 수 있는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