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SIMTOS존

동남리얼라이즈
셀퍼지
엠디코리아
뉴런테크

[SIMTOS 2020] 사전등록하고, 스케줄 관리받자

작성자 : 취재부 2019-11-06 | 조회 : 794

  SIMTOS 2020 사전등록 바로가기 (클릭)


SIMTOS 전시사무국인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이하 SIMTOS 전시사무국)는 전시개최 D-9개월 전인 지난 7월 1일부터 SIMTOS 2020 공식 홈페이지(www.simtos.org) 통해 ‘SIMTOS 2020 참관객 사전등록(이하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사전등록을 완료한 참관객은 생산제조 산업 및 기술 관련 최신정보, 해외 바이어 상담, 국제생산제조혁신 컨퍼런스, 참가업체 정보, 이벤트 등 전시회와 관련된 다양한 소식을 ‘뉴스레터와 메일링’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

 

 

‘참관객 사전등록’만으로, SIMTOS 2020 정보가 나를 찾아온다!

 

‘SIMTOS 2020 참관객 사전등록’은 참관객이 한 번의 정보등록으로 전시회 개요에서부터 전시회 참관Tip, 해외바이어, 컨퍼런스 등 각종 부대행사, 이벤트 일정 등 SIMTOS 관련 정보와 관심기업 및 관심품목, 산업 및 기술트렌드 등을 전시개최 이전부터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는 참관객 대응 서비스이다.

SIMTOS 전시사무국이 ‘SIMTOS 2018 참관객 방문 목적’을 분석한 결과, ‘제품 정보 확인’(42.5%)이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산업트랜드 확인’(33.4%), ‘컨퍼런스 및 세미나 등 행사 참여’(13.3%) 등이 다음을 이었다. 조사에서도 볼 수 있듯이 많은 참관객들은 SIMTOS를 통해 제품 및 기술, 산업트렌드를 알고 싶어 한다. 

그러나, 국내 최대 생산제조기술 전시회인 SIMTOS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를 개인에게 주어진 시간동안 제대로 찾고, 알차게 볼 수 있을까? 현명한 참관을 위해서는 ‘참관계획’ 및 ‘참관동선’ 수립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SIMTOS 전시사무국은 “SIMTOS의 참관객 사전등록은 참관객들에게 전시개최 이전부터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참관객의 전시만족도를 높이는 제도”라며 “특히 SIMTOS 2020에서는 생산제조기술의 변화와 업계의 대응, 디지털가공, 융복합기술, 스마트제조 트렌드를 전시회 개최전에 제공해 전시회 참관시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어, 사전등록을 서두르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1분 투자로 SIMTOS 2020 스케줄을 관리받자! 

 

SIMTOS 2020 참관객 사전등록은 3단계로 구분되며, SIMTOS 공식홈페이지(www.simtos.org)에 접속해서 ‘참관객 사전등록’을 클릭 후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하면 된다. 이어 회사명, 직위, 연락처 등 기본정보입력 후 관심품목과 참관 희망일 등을 입력하면 사전등록이 완료된다. 참고로 관심 품목은 절삭기계 등 금속가공장비에서부터 로봇, 자동화, 소프트웨어, 3D프린팅 등 생산제조 전 분야를 아우르기 위해 15개 분야로 상세하게 구분했다. 



사전등록시에는 다양한 정보 뿐만 아니라, 신속한 입장 절차, 무료 주차, 셔틀버스 등의 서비스와 함께 20만원 상당의 국제컨퍼런스 초대, 경품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현장에서 15,000원의 티켓 구매와 번거로운 절차를 줄이기 위해, 그리고 10명 이상의 단체참관을 위해  SIMTOS 전시회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은 사전등록을 완료 하시기를 적극 권장합니다.” SIMTOS 전시회 주최자, 전시홍보팀 담당자의 조언이다.  




 사전등록은 ‘참관객만을 위한 혜택이다?’

 

SIMTOS는 5일간 10만 명의 바이어 등 국내외 참관객이 전시장을 찾는다. 이에 참가업체 역시 ‘참관객 사전등록’을 눈여겨봐야 한다. 사전등록 참관객의 관심에 따라 참가업체도 자사의 제품과 기술을 어떻게 정성껏 보여 줄 수 있을지 고민을 하게 된다. 참가업체의 제품 홍보방향은 물론, 고객 서비스도 바뀔 수 있다. 즉 참관객의 관심이 참가업체의 전시회 대응 서비스의 질을 높여 생산제조기술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된다. 이것이 바로 SIMTOS 전시사무국이 사전에 참관객의 종사업종과 관심품목을 파악하는 이유이다.

 



“SIMTS 2020, 난 이것이 보고 싶다”

현재 160~250톤 사출기로 도금용 자동차 부품을 사출하면서, 전 제품을 사상작업 및 후가공을 하고 있습니다. 미세한 핀 홀이나 가스 등에 대한 전수 검사를 하기 때문에 설비별로 1명씩 붙어서 작업 중입니다. 사상 작업이나 후가공 공정 등을 자동화 할 수 있는 자동화 설비나 시스템을 SIMTOS 전시회에서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 From 자동차부품 제조업체 A社 관계자(SIMTOS 2018 방문)



 

 

내년 2020년 3월 31일(화)부터 4월 4일(토)까지 5일간 KINTEX 1, 2전시장 전관에서 개되되는 SIMTOS 2020에서는 한걸음 더 진전된 글로벌 생산제조기술과 4차 산업혁명 관련 트렌드를 볼 수 있다. 이를 위한 첫걸음이 SIMTOS 2020 사전등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