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SIMTOS존

동남리얼라이즈
셀퍼지
엠디코리아
뉴런테크

[SIMTOS 2020] 찾고 싶은 바이어, 만나고 싶은 참가업체, 온라인 매칭사이트 ‘b2b.simtos.org’에서 찾자!

작성자 : 취재부 2019-11-11 | 조회 : 824

[찾고 싶은 바이어, 만나고 싶은 참가업체 ‘헤매지 말고’]

온라인 매칭사이트 ‘b2b.simtos.org’에서 찾자!


‘Matchmaking4U 온라인 매칭 사이트’ 오픈과 함께 마케팅 정보등록을 완료한 바이어와 참가업체 DB가 늘어나면서 전시개최 이전부터 참가업체들의 해외시장 개척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10월 16일 현재 Matchmaking4U 온라인 매칭사이트(b2b.simtos.org)에 정보등록을 완료한 해외바이어는 100여명이며, 참가업체의 약 70%도 마케팅 정보등록을 완료한 상태다. 상호간에 마케팅등록정보의 열람이 가능해지면서 ‘관심기업’, ‘관심품목 및 기술’을 가진 참가업체와 바이어는 사전 및 현장상담을 위한 ‘미팅 신청’도 가능해졌다.


참가업체는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MM4U) 어떻게 활용해야 하나요?

귀사가 SIMTOS 2020 참가업체로 마케팅 정보등록을 완료했다면,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관심바이어에게 미팅신청을 할 수 있다. 온라인 매칭사이트에 ‘참가업체’로 로그인 한 후 ‘구분’란에서 바이어/참가업체를 선택한다. SIMTOS 참가업체는 상호간에 바이어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후 산업군, 품목, 국가로 바이어를 검색하거나 관심기업 회사명을 검색해 ‘정보 확인을 희망하는 업체’를 클릭한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관심대상에게 미팅을 신청할 수 있다. 이 단계에서는 ‘미팅신청’이외에도 ‘관심업체 등록’, ‘경쟁업체 등록’ 등으로 검색 업체를 등록할 수도 있다.

매칭현황은 매칭성사/응답대기/매칭실패로 구분해 숫자로 표시되며, 숫자를 클릭하면 해당 메뉴의 세부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최적의 바이어와 미팅이 성사될 경우 ‘매칭성사’로, 매칭 신청 후 상사 혹은 실패의 결과를 알 수 없는 상태인 ‘응답 대기’, 상대와의 매칭이 실패할 경우인 ‘매칭 실패’로 구분된다. 이때 참가업체 혹은 바이어가 상대방으로부터 매칭신청을 받는다면, ‘수락/거절’을 선택해 의사를 표시할 수 있다.



바이어가 상담을 원하는 참가업체를 찾는다면?

바이어의 MM4U 활용 역시 참가업체 프로세스와 큰 차이는 없다. 해외바이어 마케팅 정보등록 및 국내참관객 사전등록을 완료하면, 관심 참가업체와의 매칭신청이 가능해 지며, 산업군 및 품목, 국가별 혹은 회사명으로 참가업체를 검색할 수 있다. 이후 역시 ‘정보 확인을 희망하는 업체’를 클릭한 후 미팅신청 버튼을 누르면 된다.



거래 성사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Tip

참가업체와 바이어의 매치메이킹 시작은 ‘미팅 신청’이다. 이 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거래 가능성이 높은 바이어 및 업체에게 ‘미팅을 신청’하는 것이며, 다음으로는 상시적인 ‘매칭 현황’ 확인이다. 우선 참가업체와 바이어 모두는 관심기업과의 미팅 신청 과정에서 미팅희망업체 정보 확인시, 붉은색으로 표시된 항목이 귀사와 미팅희망업체의 공통산업 및 공통품목 정보이다. 공통 산업군과 공통 품목 개수가 많을수록 연관성이 높기 때문에 매칭확률 및 거래가능성도 높아짐을 명심해야 한다. 이와 함께 틈나는 대로 매칭 현황을 확인해 ‘수락/거절’에 빠르게 회신해야 하며, 업데이트된 바이어 DB를 확인하고 상시 확인하고 많은 관심 바이어 네트워크를 확보하는 것도 시장 및 판로개척에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한편 SIMTOS 2020 전시사무국은 12월 2일(예정) 이후 매칭이 성사된 참가업체와 해외바이어·국내 참관객의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며, 매칭업체들은 확인된 담당자 연락처를 통해 직접 미팅 장소와 시간을 조율할 수 있다. SIMTOS 사무국은 전시개최 이전부터 해외바이어와 국내 참가업체의 거래성사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12월 중순 인도에서 사전상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사무국은 사전상담회는 물론, 관심기업의 공장방문과 SIMTOS 현장상담회, 사후상담회 등을 단계별로 진행해 ‘단순한 만남 주선’을 넘어 참가업체의 수익창출과 거래가능성 제고에도 직접적으로 기여할 예정이다.



* 바이어의 상세 정보는 SIMTOS 온라인사이트(b2b.simtos.org)에서 열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