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현대보테코

SIMTOS존

동남리얼라이즈
셀퍼지
엠디코리아
뉴런테크

[SIMTOS 2022] SIMTOS 2022 사전등록 참관객 러시, 참가업체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요?

작성자 : 취재부 2022-04-07 | 조회 : 583


SIMTOS 2022 사전등록 참관객 러시,

참가업체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요?

 

전시개최 약 2개월을 앞두고 SIMTOS 2022 방문계획을 세우는 참관객들이 크게 늘었다. 행사개최 이전부터 전시회 및 참가업체 출품 제품정보를 공유하려는 방문객들은 ‘SIMTOS 2022 참관객 사전등록’을 완료하고, 전시사무국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를 수집, 분석해 보다 효율적인 참관 성과를 얻기 위한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에 맞춰 참가업체들도 전시 기간 중 더 많은 잠재고객을 자사 바이어로 확보하기 위한 행사 준비에 분주하다. 그렇다면 참가업체들은 참관객들을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1. 참관객도 많지 않을 것 같은데 적당히 준비하자?

지난 2년간 국내외 자본재 전시회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취소 또는 축소 개최되었다. 일부 전시회는 온라인으로 대체되었지만, 판로 개척 및 교류 네트워크 성과는 대면전시회 대비 매우 실망스러웠다. 다행히 국내 최대 생산제조기술 전시회인 SIMTOS가 전시 본연의 목적을 제대로 수행하기 위해 오프라인 개최를 확정하면서, 대면 마케팅을 통한 새로운 시장 개척과 고객 확보에 청신호가 켜졌다.

지속되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생산제조업계를 위해 대면으로 개최되는 SIMTOS 2022 전시사무국은 ‘감염병으로부터 고객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전시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러나 일부 참가업체 중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SIMTOS 2022의 참관객 방문이 저조하지는 않을까 우려하고 있다. 특히 일부 전시담당자들은 전시회를 제대로 준비해 손해 보는 것보다, ‘적당히’ 준비하는 것이 낫지 않을까 하는 위험한 생각까지 한다.

‘볼거리 많은 부스에 참관객들이 몰린다’는 것은 역대 SIMTOS 개최 결과에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었다. 4년 만에 열리는 전시회에 대한 참관객들의 기대감이 큰 만큼 많은 참관객이 전시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참가업체가 제대로 준비하지 않는다면 그 부스는 참관객들의 외면을 받을 수밖에 없다. 특히 철저하게 전시회를 준비하고 많은 장비 및 제품을 출품한 경쟁사와 비교되지 않도록 유비무환(有備無患)의 자세로 전시회에 임해야 한다.

 

2. 한 두 가지 제품만 출품해도 충분하다?

전시회는 출품 제품의 종류와 규모에 따라 전시 성과는 달라진다.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전시하거나 신제품을 최초로 공개하는 참가업체의 부스는 참관객의 체류시간이 길어지며, 제품 출품 없이 인쇄물이나 영상으로 대체하는 기업들에 대한 참관객의 관심도는 현저하게 떨어진다. 특히 자동차산업에서부터 전기·전자, IT, 우주·항공, 조선·플랜트, 철도 등 다양한 국가 기간산업 수요자들이 참관객으로 대거 방문하는 만큼, 신중한 전시품 선택이 필요하다.

참가업체는 자사의 기술력, 브랜드 경쟁력을 참관객들에게 폭넓게 보여줄 수 있는지, 그리고 다양한 수요계층 참관객의 니즈와 현재 기술 트렌드에 잘 반영된 제품을 출품하는지를 자세히 검토한 후 출품 제품을 선정해야 한다. 여기에 더해 경쟁사 제품보다 우수성을 보여줄 수 있어야 한다는 점 역시 중요하다.

 

3. 제품만 전시해 놓으면 끝이다?

SIMOS 전시사무국이 참관객이 오래 머무는 부스의 공통점을 살펴본 결과, 장비 시연이나 신제품 설명회 등 참관객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고, 프로모션을 다양하게 기업들의 부스에 참관객들의 유입이 많았으며, 머무는 시간도 길었다. 시연은 제품의 신뢰도와 기업이미지를 높여주므로 홍보마케팅에 큰 도움이 된다. 자연스러운 제품 설명과 시연을 통해 참관객의 부스 체류시간도 늘리고, 잠재고객의 상세 정보와 제품 관심도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시연은 참가업체의 전시 성과를 높이는 중요한 키워드가 된다.

‘잠을 자야 꿈을 꾼다’는 속담처럼, 어떤 성과를 거두려면 그에 상당한 노력과 준비가 필요하다. 전시사무국이 SIMTOS 2022 사전등록 참관객의 전시 참관 목적을 분석한 결과, 많은 예비참관객은 지난 4년 동안 보지 못했던 금속가공 트렌드와 생산제조기술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을 찾기 위해 전시회에 방문할 예정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제 2개월 앞으로 다가온 SIMTOS 2022, 전시회를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더 많은 잠재고객을 자사의 바이어로 만들기 위해서는 참관객이 원하는 ‘전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이에 맞는 전시 부스를 운영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