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현대보테코
리텍전시회

SIMTOS존

이즈미케이엠솔루션
강화분쇄기
엠디코리아
kcs

[미리보는 SIMTOS 2026 참가업체] (주)기원, 생산제조기술전시회에서 초정밀 절삭공구 공개

작성자 : 취재부 2026-02-16 | 조회 : 9

 

[미리보는 SIMTOS 2026 참가업체] (주)기원, 생산제조기술전시회에서 초정밀 절삭공구 공개

- 기원의 초경엔드밀 시리즈와 PCD 다이아몬드 인서트 출품

 

초정밀 절삭공구 전문 제조기업 ㈜기원이 SIMTOS 2026에 참가해 초경엔드밀 시리즈와 PCD 다이아몬드 인서트를 공개한다. 이번 전시를 통해 기원은 고경도 및 비철금속 가공용 신제품을 비롯한 첨단 절삭공구를 선보이고, 국내외 바이어와의 교류를 강화하며 ‘K-TOOLS’ 브랜드의 기술경쟁력을 한층 높인다는 계획이다.

 

2019년 설립된 기원은 자동차·항공·전자·금형 산업 등 다양한 제조 분야를 대상으로 초경엔드밀, PCD 인서트, 툴링시스템 제품을 제조 및 공급하고 있으며, 하노이에 현지 법인을 운영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도 가속화하고 있다. 특히, 독자적인 설계기술과 품질관리 시스템을 기반으로 생산된 절삭공구는 정밀도와 내구성, 그리고 경제성 측면에서 높은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정확한 절삭, 신뢰의 기술’을 기업 이념으로 내세운 기원은 고객의 생산성과 품질 향상에 기여하는 고정밀 절삭 솔루션 공급을 통해 국내외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기원의 주력 제품은 소재별·용도별 맞춤 설계를 통해 가공 효율, 수명, 정밀도를 모두 만족시키는 고성능 공구인 초경엔드밀(End Mill) 시리즈와 고정밀 가공용 PCD 다이아몬드 인서트(Polycrystalline Diamond Insert)로, SIMTOS 2026에서도 이들 고성능 공구 제품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 초경엔드밀(End Mill) 시리즈

 

기원의 엔드밀 시리즈는 다양한 소재와 작업 환경에 대응하도록 설계된 고성능 초경엔드밀 라인업이다. 비철금속, 고경도강, 스테인리스 등 다양한 소재 가공에 대응하도록 설계되어, 사용자는 가공 목적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어 최적의 절삭력과 수명을 확보할 수 있다.

 

 

 

 

- PCD 다이아몬드 인서트

 

알루미늄, 구리, 복합소재(CFRP 등) 가공용으로 개발된 PCD 인서트는 일반 초경 인서트 대비 최대 10배 이상의 수명을 자랑하며, 균일한 가공 품질을 유지한다. 전자·항공·자동차 경량화 부품 가공 등 고정밀 생산라인에서 높은 신뢰도를 확보한 이 제품은 고정밀 경량소재 가공에 탁월한 내마모성, △절삭열 발생 최소화로 가공 품질 유지 등의 장점을 확보하고 있다.

 

“자사의 모든 제품은 자체 연삭 설비와 정밀 밸런싱 기술을 기반으로 생산되며, 고객 가공환경에 최적화된 맞춤형 공구 설계 및 기술 컨설팅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라는 이 회사 관계자는 “이를 통해 당사는 타사 대비 정밀도·내구성·경제성에서 우위를 확보하고 있다”라고 부연했다.

 

기원의 주요 시장은 자동차, 금형·정밀기계 가공 분야로, 국내 주요 1·2차 부품사에 꾸준히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항공, 반도체, 전자부품 및 복합소재 가공 시장으로 진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베트남 현지 법인을 거점으로 동남아 제조시장의 딜러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있는 기원은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국내외 유통 딜러와의 협력 관계를 적극 추진 중이다. 

 

신제품과 기술력을 국내외 바이어에게 홍보하기 위해 SIMTOS 2026 참가를 결정했다는 기원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외 딜러 발굴과 OEM/ODM 협력 강화, 신규 판로 개척을 통해 ‘K-TOOLS’ 브랜드의 글로벌 인지도와 시장 점유율을 높일 계획이다.

 

 

 

 

 

“국내외 제조산업의 기술 트렌드와 혁신이 집약된 전시회인 SIMTOS는 최적의 글로벌 홍보 무대”라고 말하는 기원은 이번 전시에서 하이하드니스용 엔드밀 신제품, PCD 다이아몬드 인서트 시리즈, 비철금속 고속가공 솔루션을 중점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현장 방문 고객을 위한 시제품 체험 이벤트와 기술 세미나도 운영할 예정이며, 상담 예약 고객에게 기념품을 증정하는 등 실질적 교류와 네트워킹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SIMTOS 2026에서 고객의 가공환경과 생산 조건을 면밀히 분석하여, 최적의 절삭공구와 기술 지원 솔루션을 제공하는 당사의 혁신적인 절삭 기술력을 직접 경험하시고, 공정 효율과 품질 향상의 답을 찾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기원은 국내 중소 제조기업이 세계 시장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해외 바이어 매칭 프로그램과 글로벌 홍보 네트워크 강화를 제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