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현대보테코

전시/세미나/교육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울산시, ‘울산 바이오화학산업 포럼’개최

작성자 : 편집부 2023-07-04 | 조회 : 852


- ‘친환경 생명(바이오)화학산업으로 전환방안 모색

울산시는 지난 627일 오후 130, 울산 롯데호텔에서 생명(바이오)화학 소재 산··연 전문가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바이오화학산업 포럼을 개최했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한국화학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바이오화학산업 최신 기술과 동향을 공유하고 화학산업에서 바이오화학산업으로의 전환을 위한 지원 방안 논의를 통해 바이오화학산업 육성의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1부 주제 발표에서는 한국화학연구원 김호용 책임연구원이 탄소중립을 위한 바이오매스 원료화 및 활용 방안울산과학기술원 김동혁 교수가 산업 소재 맞춤형 합성생물학 기술 동향한국플라스틱산업협동조합 양순정 상무가 국내 바이오 플라스틱의 시장동향 및 대응 전략한국석유관리원 김재곤 팀장이 친환경 바이오연료의 기술 동향을 발표했다.

2부 토의 시간에는 이동구 울산석유화학산업발전로드맵(RUPI) 사업단장(한국화학연구원)이 좌장을 맡고, 울산매일신문 강태아 부국장, 효성기술원 김현수 팀장, 에너지경제연구원 김재경 박사, 울산연구원 김상락 박사 등이 참여해 화학산업에서 바이오화학산업으로의 전환 지원 방안에 대해 주제 발표와 논의를 진행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으로 울산의 바이오화학산업 거점도시 도약을 위한 산··연 관계망을 형성하고, 실제 산업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한 정책 과제를 발굴해 바이오화학산업 발전의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성장 가능성과 부가가치 창출이 높을 것이라 예상되는 유망 신산업인 바이오화학산업 육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바이오화학산업 육성을 위해 지난 8바이오산업 활성화 전략 발표회를 개최한 바 있다. 또한 고부가 일자리가 넘쳐나는 바이오산업 거점도시 도약을 목표로 장·단기 4대 전략 10개 핵심 중점 추진과제를 수립하고 전략의 실효성 확보를 위해 오는 2030년까지 총 2,500억 원의 예산을 연차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