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엠디코리아fcs

전시/세미나/교육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도일에코텍
한국마쓰이

이차전지 소재·부품 및 장비전(K-BATTERY SHOW 2024), 9월 25일(수)부터 9월 27일(금)까지 고양 KINTEX 제1전시장에서 열려…

작성자 : 편집부 2024-05-13 | 조회 : 116

- 한국 소재·복합재료 및 장비전, H2MEET(수소산업 전시회), 한국 국제 냉난방 공조전과 동시개최

 

20243회를 맞이하는 이차전지 소재·부품 및 장비전(K-BATTERY SHOW 2024)이 오는 2024925()부터 927()까지 3일간 고양시 KINTEX 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주최 측인 한국이앤엑스 김정조 대표이사는 이차전지 산업은 친환경이라는 글로벌 트렌드 속에서 지속 가능한 미래의 핵심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라면서, “이차전지 소재·부품 및 장비전(K-BATTERY SHOW)의 개최는 한국 소재복합재료 및 장비전(K-Mtech)과 수소산업 분야 전문 전시회인 H2 MEET(수소 모빌리티, 수소 충전 인프라, 수소에너지) 및 한국 국제 냉난방 공조전과 동시개최를 통하여 이차전지와 전기자동차 분야, 소재 및 복합재료, 장비 산업과 수소산업 및 냉난방 공조산업의 만남으로 전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굳건하게 관련 산업의 발전을 위해 항상 노력하시는 여러분께 경의를 표하며 성공적인 이차전지 소재·부품 및 장비전(K-BATTERY SHOW)이 되도록 총력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오는 2024925일부터 927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이차전지 소재·부품 및 장비전(K-BATTERY SHOW 2024) 및 한국 소재복합재료 및 장비전(K-Mtech)은 총 국내외 250개사가 참가 예상되며, 양극 소재, 음극 소재, 분리막, 전해질 등 이차전지 대표 소재 외에 소형 이차전지, ESS 전지, 모빌리티 전지 등 중대형 이차전지를 비롯하여 배터리 충전시스템 및 인프라, 리사이클링 시스템과 차세대 꿈의 배터리로 불리는 전고체 배터리 기술 등을 전시하고 소개하여 바이어 및 참관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관련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이차전지 전문 산업의 장을 마련할 것이다.

 

또한, K-BATTERY SHOW는 국내 대표 산업 전시회인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KIMES), 국제방송·미디어·음향·조명전(KOBA), 국제 플라스틱·고무산업전(KOPLAS), K-PRINT 1977년부터 다양한 전문 전시회를 주최하는 47년의 역사를 지닌 국내 최고의 전시회 주최사인 ()한국이앤엑스가 주최한다.

 

이차전지 산업은 친환경이라는 글로벌 트렌드 속에서 지속 가능한 미래의 핵심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최근 전기자동차 및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 등 중대형 이차전지 시장의 새로운 수요 창출이 전망되고 있으며, 차세대 모빌리티 산업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이차전지 소재·부품 및 장비전(K-BATTERY SHOW 2024)에서는 4차 산업혁명으로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이차전지 산업이 전기자동차,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에서부터 로봇산업에 이르는 다양한 응용 분야의 핵심기술로 자리매김하는 장이 될 것이다.

 

 

 

전시품목으로는 양극 소재, 음극 소재, 분리막, 전해질 등 소재 분야와 기압환기구, 전극 포일, 절연 튜브, 활성화 탄소, 이온 액체, 수소흡장합금 등 부품 분야, 충전용 배터리, 캐퍼시터, 제조 장비, 자동화 설비, 검사 및 측정 장비 등 장비 분야 및 배터리 충전시스템, 충전 인프라, 리사이클링 시스템 등이 있다. 그리고 기타 이차전지 소재, 부품 및 장비, 기타 배터리 외에 관련 전문서적 및 정보서비스 등 이차전지 산업 소재, 부품, 장비도 총 망라된다. 

 

 


K-BATTERY SHOW 2024 개최를 계기로 이차전지산업계는 국내외 기술 개발 동향을 파악하고, 양적 팽창에 버금가는 질적 향상을 기대하고 있으며, 보다 많은 세계 각국 제품과의 상호 비교를 통한 기술 개발 의욕을 고취하고 우리 제품의 우수성을 재확인함으로써 수입 대체효과는 물론, 새로운 시장 창출 및 수출 증대 등 다양한 부가가치를 위한 마케팅의 장을 열어갈 것이다. 또한, 국내외 바이어 및 참관객에게 대한민국의 이차전지 소재 및 부품, 장비산업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국내 제조사를 위한 해외 바이어 유치 프로모션으로 전시기간 중 해외바이어 체재비 지원 및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무료 통역서비스를 운영한다. 또한, 이차전지 산업 관련 국내외 바이어를 초청하여 투자 및 수출상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차세대 이차전지 산업 기술 세미나를 다수 개최하여 관련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접할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K-BATTERY SHOW 2024 전시회 기간 중 한국EV기술인협회 주최로 2회 사용 후 배터리를 활용한 글로벌 ESG 아이디어 경진대회도 병행 개최된다.

 

전시회 참가업체의 온라인 홍보를 위하여 K-BATTERY SHOW 홈페이지(www.kbatteryshow.com)에 전시회 개요, 세미나 일정, 부스 배치도, 참가사 및 전시품의 정보/사진, 참가업체 현황 등을 자세하게 수록하여 연중 서비스하며, 각 참가업체의 홈페이지와도 연결하여 추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였다.

 

본 전시회의 개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전시한다. 상세한 사항은 전시회 실무주최 측인 ()한국이앤엑스 K-BATTERY SHOW 사무국(전화 02-551-0102) 또는 홈페이지(www.kbatteryshow.com)를 참고하면 된다.